자동차 News

2024년 제네시스 G70, G80, G80 전동화, G90 미국 IIHS 충돌 안전 테스트 결과 리뷰

자감랩 2024. 7. 3. 11: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감랩입니다. 

자감랩에는 '디테일'이 있다~! 

이번 포스팅은 현대차그룹 럭셔리 세단 모델의 미국 IIHS(고속도로 안전 보험 협회) 테스트 결과에 관한 것입니다. 

제네시스의 2024 G70, 2024 G80, 2024 G80 전동화, 2024 G90 4 차종의 테스트 결과를 정리했습니다. 

IIHS는 연구와 평가 그리고 소비자, 정책 입안자 및 안전 전문가 교육을 통해 자동차 충돌로 인한 사망, 부상 및 재산 피해를 줄이는 데 전념하는 독립적인 비영리 과학 및 교육 기관이며 매년 자체 테스트를 통해 차량의 안전 등급을 매겨 공개합니다.

제네시스 2024 G80 IIHS 충돌 안전 테스트


※미국 IIHS(고속도로 안전 보험 협회) 테스트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jagamlab/223488520743

 

미국 IIHS(고속도로 안전 보험 협회) 충돌 안전성 테스트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자감랩입니다. 자감랩에는 '디테일'이 있다~! 이번 포스팅은 미국 IIHS(Insuran...

blog.naver.com


충돌 안전 테스트 항목 및 등급

▶테스트 항목
1) 스몰 오버랩 전면
2) 중간 오버랩 전면(기존/업데이트)
3) 측면
4) 헤드라이트
5) 전면 충돌 방지(차량/보행자)
6) 시트 벨트 리마인더 
7) 어린이 시트 앵커(래치)

▶등급
Good: 양호
Acceptable: 허용 
Marginal: 미미  
Poor: 나쁨 

 

2024 TOP SAFETY PICK+ 조건

IIHS의 충돌 안전 테스트에서 의미 있는 상인 TOP SAFETY PICK과 TOP SAFETY PICK+를 받기 위해서는 스몰 오버랩 전면, 기존 중간 오버랩 전면, 업데이트된 중간 오버랩, 업데이트된 측면, 헤드라이트, 보행자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에서 일정 등급 이상을 받아야 됩니다. 2024 TOP SAFETY PICK은 스몰 오버랩 전면 테스트, 기존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 및 업데이트된 측면 테스트에서 'Good' 등급 이상, 헤드라이트 테스트에서 'Acceptable' 등급 이상 그리고 보행자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에서 Acceptable 등급 이상을 받아야 되며 2024 TOP SAFETY PICK+는 2024 TOP SAFETY PICK 기준 외 업데이트된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에서 Acceptable 등급 이상을 획득해야 됩니다.

2024 TOP SAFETY PICK+ 조건

 

2024 G70 충돌 안전 테스트 결과

제네시스 2024 G70

제네시스 2024 G70 모델은 스몰 오버랩 전면 테스트 Good, 기존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 Good, 기본 측면 테스트 Good, 헤드라이트 테스트에서 Good, 래치 사용 편의성 테스트에서 Marginal 등급을 받았습니다. 차량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 보행자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 시트벨트 리마인더 테스트는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스몰 오버랩 전면 테스트, 기존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 헤드라이트 테스트에서 Good 등급을 받았지만 보행자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아 2024 TOP SAFETY PICK을 수상하지 못했습니다.

2024 G70 충돌 안전 테스트 결과

 

2024 G80 충돌 안전 테스트 결과

제네시스 2024 G80

제네시스 2024 G80 모델은 스몰 오버랩 전면 테스트 Good, 기존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 Good, 업데이트된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 Acceptable, 업데이트된 측면 테스트 Good, 헤드라이트 테스트 Acceptable, 스탠다드 사양에 기본 적용된 보행자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 Acceptable, 래치 사용 편의성 테스트 Acceptable, 차량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와 시트벨트 리마인더 테스트는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스몰 오버랩 전면 테스트, 기존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에서 Good 등급, 업데이트된 중간 오버랩 테스트, 헤드라이트 테스트, 보행자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에서 Acceptable 등급을 받아 2024 TOP SAFETY PICK +를 수상했습니다.

2024 G80 충돌 안전 테스트 결과

 

2024 G80 전동화 충돌 안전 테스트 결과

제네시스 2024 G80 전동화

제네시스 2024 G80 전동화 모델은 스몰 오버랩 전면 테스트 Good, 기존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 Good, 업데이트된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 Good, 업데이트된 측면 테스트 Good, 헤드라이트 테스트 Acceptable, 스탠다드 사양에 기본 적용된 보행자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 Acceptable, 시트벨트 리마인더 테스트 Acceptable, 래치 사용 편의성 테스트에서 Marginal 등급을 받았습니다. 차량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는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스몰 오버랩 전면 테스트, 기존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 업데이트된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에서 Good 등급, 헤드라이트 테스트, 보행자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에서 Acceptable 등급을 받아 2024 TOP SAFETY PICK+를 수상했습니다.

2024 G80 전동화 충돌 안전 테스트 결과

 

2024 G90 충돌 안전 테스트 결과

제네시스 2024 G90

제네시스 2024 G90 모델은 스몰 오버랩 전면 테스트 Good, 기존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 Good, 업데이트된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 Acceptable, 업데이트된 측면 테스트 Good, 헤드라이트 테스트에서 Acceptable, 스탠다드 사양에 기본 적용된 보행자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 Acceptable, 시트벨트 리마인더 테스트 Acceptable, 래치 사용 편의성 테스트에서 Marginal 등급을 받았습니다. 차량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는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스몰 오버랩 전면 테스트, 기존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에서 Good 등급, 업데이트된 중간 오버랩 전면 테스트, 헤드라이트 테스트, 보행자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에서 모두 Acceptable 등급을 받아 2024 TOP SAFETY PICK+를 수상했습니다.

2024 G90 충돌 안전 테스트 결과

 

자감랩 총평

지금까지 현대차그룹 럭셔리 세단 모델 4 차종의 미국 IIHS 테스트 결과를 살펴봤습니다. 현대차그룹의 럭셔리 세단 모델 중에서 제네시스 2024 G80, 2024 G80 전동화, 2024 G90 모델이 2024 TOP SAFETY PICK+를 수상했지만 제네시스 G70 모델은 2024 TOP SAFETY PICK을 수상하지 못했습니다. G80, G80 전동화, G90 모델은 2024 TOP SAFETY PICK+를 수상했지만 헤드라이트 테스트와 헤드라이트와 연계된 보행자 전면 충돌 방지 테스트에서 Good 등급을 받지 못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플래그십 SUV 모델인 팰리세이드와 텔루라이드가 Good 등급을 받은 것과 대조적입니다. 제네시스는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두 줄 램프를 내세우고 있는데 디자인은 좋지만 성능은 그렇게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G90 모델은 최신 기술이 적용된 MLA(Micro Lens Array)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지만 헤드라이트 테스트 결과는 Acceptable입니다. 동일한 기술이 적용된 최신 G80 모델은 아직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았지만 직전 G80과 G80 전동화 모델도 Acceptable 등급을 받았습니다. 소비자들이 비싼 가격을 합리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제네시스는 성능 개선의 노력도 필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기'를 부탁드리며 자감랩 채널을 '구독'하시면 콘텐츠 이용에 편리합니다!

※현대차그룹 중형 승용(아이오닉 6, 쏘나타, K5) 모델의 충돌 안전성 테스트 결과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jagamlab.tistory.com/542

 

2024년 아이오닉 6, 쏘나타, K5 충돌 안전성 테스트 결과 리뷰 / 미국 IIHS 테스트

안녕하세요 자감랩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현대차그룹 중형 승용 모델의 미국 IIHS 테스트 결과에 관한 것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6, 쏘나타와 기아의 K5 3 차종의 테스트 결과를 정리했

jagamlab.tistory.com


※현대차그룹 준중형 전동화 SUV(GV60, 아이오닉 5, EV6) 모델의 충돌 안전성 테스트 결과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jagamlab/223496190860

 

2024년 GV60, 아이오닉 5, EV6 충돌 안전 테스트 결과 리뷰 / 전기차 미국 IIHS 테스트

안녕하세요 자감랩입니다. 자갬랩에는 '디테일'이 있다~! 이번 포스팅은 현대차그룹 준중형 전동...

blog.naver.com


※현대차그룹 중형, 대형 SUV(텔루라이드, 쏘렌토, 팰리세이드, 싼타페) 모델의 충돌 안전성 테스트 결과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jagamlab.tistory.com/549

 

2024년 텔루라이드, 쏘렌토, 팰리세이드, 싼타페 충돌 안전 테스트 결과 리뷰 / 미국 IIHS 테스트

안녕하세요 자감랩입니다. 자감랩에는 '디테일'이 있다~! 이번 포스팅은 현대차그룹 중형, 대형 SUV 모델의 미국 IIHS 테스트 결과에 관한 것입니다. 기아의 텔루라이드와 쏘렌토, 현대자동차의 팰

jagamlab.tistory.com

 
※현대차그룹 럭셔리 SUV(GV70, GV70 전동화, GV80) 모델의 충돌 안전 테스트 결과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jagamlab.tistory.com/551

 

2024년 제네시스 GV80, 2024 GV70 전동화, 2024 GV70 충돌 안전 테스트 결과 리뷰 / 미국 IIHS 테스트

안녕하세요 자감랩입니다.  자감랩에는 '디테일'이 있다~!  이번 포스팅은 현대차그룹 럭셔리 SUV 모델의 미국 IIHS 테스트 결과에 관한 것입니다.  제네시스의 2024 GV80, 2024 GV70 전동

jagamlab.tistory.com

 
※유튜브 '자감랩' 채널에서 자동차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com/c/%EC%9E%90%EB%8F%99%EC%B0%A8%EA%B0%90%EC%84%B1%EA%B3%B5%ED%95%99Lab%EC%9E%90%EA%B0%90%EB%9E%A9

 

자동차감성공학LAB [자감랩]

자동차 설계 엔지니어의 취미 생활 공유 채널. 검색창에 '자감랩' + '차종' + 'DIY 품목' 또는 '자감랩' + 'DIY 품목'을 입력하면 원하시는 콘텐츠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자감랩 채널을 '구독'하

www.youtube.com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