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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8월 9일 출시된 기아 더 뉴 K8 하이브리드 모델의 기본 사양 선택 시 가격과 특징에 관한 것입니다.
2024 K8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47.7kW 구동 모터 조합 단일 라인업이며 국내 경쟁 모델은 현대자동차의 2025 그랜저 하이브리드입니다. 직전 2024 K8 모델 대비 가장 큰 변화는 전, 후면 디자인의 변경,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의 강화 그리고 전기 모터의 최고 출력이 개선된 것입니다. 특히 구동 모터의 사양이 변경되면서 연비 특성도 기존의 현대차그룹의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치로 변경되었습니다. 초반 가속력이 부족하다고 느꼈던 디 올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이 연식 변경 모델을 출시할 때 구동 모터의 성능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그대로 출시되어 아쉬웠는데 K8 모델은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며 개선을 했습니다. 구동 모터 최고 출력 47.7kW는 더 뉴 쏘렌토와 디 올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되는 것과 동일한 수치입니다.
※현대자동차 2025 그랜저 하이브리드 풀옵션 사양 캘리그래피 블랙잉크의 가격과 특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jagamlab.tistory.com/507
※디 올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주행 특성 리뷰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jagamlab/222982857452
가격표
노블레스 라이트, 노블레스, 시그니처 그리고 시그니처 블랙 총 4개 트림이 있으며 판매 가격이 가장 높은 시그니처 블랙 트림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전 5,167만 원입니다. 직전 2024 K8 하이브리드 모델 최상위 트림의 세제 혜택 적용 전 가격인 4,760만 원(세제 혜택 적용 시 4,617만 원) 대비 407만 원이 인상되었으며 2025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최상위 트림인 블랙잉크(세제 혜택 전 5,516만 원) 와의 가격 차이는 349만 원입니다.
*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시 가격은 추후 공개 예정.
선택 품목
시그니처 스페셜 트림 선택 시 하위 트림의 기본 품목과 스타일 Ⅱ 선택 품목이 기본 적용되며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드라이브 와이즈, 프리미엄, 스마트 커넥트 선택 품목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 파노라마 선루프: 109만 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84만 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109만 원
- 드라이브 와이즈: 109만 원
- 프리미엄: 69만 원
- 스마트 커넥트: 54만 원
총 534만 원 추가.
구동 방식
2WD(전륜 구동)가 적용됩니다
외장 컬러
인터스텔라 그레이(AGT) 컬러가 적용됩니다. 시그니처 블랙 트림은 인터스텔라 그레이(AGT) 컬러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휠/타이어
19인치 시그니처 블랙 전용 블랙 휠과 245/40 R19 타이어가 적용됩니다.
내장 디자인
딥씨 네이버 투톤 컬러의 인테리어와 퀼팅 나파가죽 시트가 적용됩니다. 시그니처 블랙 트림은 딥씨 네이버 투톤 컬러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주요 제원
전장 5,050mm, 전폭 1,880mm, 전고 1,455mm 그리고 축간거리(휠베이스)는 2,895mm이며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자동 6단 변속기가 조합되어 최고 출력 180마력(@5,500rpm), 최대 토크 27.0kgf·m(@1,500~4,500rpm) 전기 모터에서 최고 출력 47.7kW, 최대 토크 264Nm를 제공합니다. 직전 모델의 전장 5,015mm 대비 35mm가 증가하며 2025 그랜저 모델의 전장 5,035mm 보다 15mm 더 길어졌으며 구동 모터의 최고 출력이 44.2kW에서 47.7kW로 3.5kW 개선되었습니다.
표준 연비
공차 중량은 1,695kg이며 공인 연비는 복합 16.1km/L(도심 15.8km/L, 고속도로 16.4km/L)입니다. 직전 모델의 공차 중량 1,650kg(18인치 휠 기준) 대비 45kg이 증가했으며 공인 연비는 복합 16.8km/L(도심 16.9km/L, 고속도로 16.6km/L)로 0.7km/L 낮아졌습니다. 풀옵션 사양에 적용되는 휠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직접적인 비교는 힘들지만 17인치 휠이 적용되는 기본 사양의 연비는 근소하게 높아진 것과 반대로 18인치 휠 이상의 경우 연비가 낮아졌습니다. 특이점은 지금까지 현대차그룹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 특성과는 달리 도심 주행 연비가 고속도로 주행 연비보다 낮아졌다는 것인데 듀얼 구동 모터를 사용하는 르노코리아의 하이브리드 모델과 연비 특성이 비슷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구동 모터 개입 로직이 대대적으로 변경되었다는 뜻인데 앞으로 출시되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 특성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르노코리아 뉴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풀옵션 사양의 가격과 특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jagamlab.tistory.com/570
풀옵션 사양 가격
기본 가격: 5,167만 원
선택 품목: 534만 원
총 5,701만 원
자감랩 총평
지금까지 기아 더 뉴 K8 하이브리드 모델의 풀옵션 사양 선택 시 가격과 특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최상위 트림의 판매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전 5,167만 원으로 직전 2024 K8 하이브리드 모델 대비 407만 원 인상되었습니다. 풀옵션 사양의 가격은 2025 그랜저 하이브리드 풀옵션 사양(5,586만 원) 보다 115만 원 더 비쌉니다. 시그니처 블랙 트림의 외장 컬러는 인터스텔라 그레이, 내장 컬러는 딥씨 네이버 투톤으로 제한됩니다. 직전 모델은 최대 18인치 휠까지 적용할 수 있었지만 더 뉴 K8 하이브리드 모델은 19인치 휠까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차체 크기 중 전장은 35mm가 증가하여 2025 그랜저 모델 보다 15mm 더 길어졌으며 구동 모터의 최고 출력이 44.2kW에서 47.7kW로 3.5kW 개선되었습니다. 구동 모터의 사양 변경으로 연비 특성이 기존의 현대차그룹 하이브리드 모델과는 다르게 도심 주행 연비 보다 고속도로 주행 연비가 더 높게 변경되었습니다. 기본 사양과 풀옵션 사양의 연비 차이는 복합 기준 2.0km/L이기 때문에 연비가 중요할 경우 트림 선택 시 주의해야 됩니다. 기아의 시그니처 디자인이었던 호랑이 코 그릴을 버리고 전동화 모델이든 내연기관 모델이든, SUV든 승용이든 구별하지 않고 굵은 포지셔닝 램프 라인과 심플한 그릴, 세로로 배치된 헤드램프를 채택하는 획일적인 디자인이 개인적으로는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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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동 원리에 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jagamlab.tistory.com/100
※기아 더 뉴 K8 하이브리드 기본 사양의 가격과 특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jagamlab/223544970182
※유튜브 '자감랩' 채널에서 자동차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EC%9E%90%EB%8F%99%EC%B0%A8%EA%B0%90%EC%84%B1%EA%B3%B5%ED%95%99Lab%EC%9E%90%EA%B0%90%EB%9E%A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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