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관리

샤오미 에어펌프 1S 성능 테스트 [자감랩]

자감랩 2023. 1. 3. 22: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감랩입니다.

자감랩에는 '디테일'이 있다~!

이번 포스팅은 샤오미 에어펌프(공기 압축기) 1S 제품의 성능 테스트에 관한 것입니다.

에어펌프로 설정한 공기압을 타이어에 주입 후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센서(TPMS)의 수치와 비교해 봤습니다.




공기압 주입 전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운전석 앞(37 psi), 운전석 뒤(38 psi), 조수석 앞(37 psi), 조수석 뒤(37 psi)



공기압을 세팅합니다.

저는 고속 주행이 많은 편이라 보통 38~40 psi로 맞춥니다.



공기압 주입 전 현재 에어펌프에서 읽은 공기압 값과 센서 값을 비교해 봤습니다.

반응형



운전석 앞 타이어
에어 펌프 값 37 psi vs 센서 값 37 psi (차이 0 psi)



운전석 뒤 타이어
에어 펌프 값 37 psi vs 센서 값 38 psi (차이 1 psi)



조수석 앞 타이어
에어 펌프 값 37 psi vs 센서 값 37 psi (차이 0 psi)



조수석 뒤 타이어
에어 펌프 값 36 psi vs 센서 값 37 psi (차이 1 psi)



공기압 주입 후 표시된 센서 값을 확인해 봤습니다.


운전석 앞(40 psi), 운전석 뒤(40 psi), 조수석 앞(41 psi), 조수석 뒤(41 psi)



테스트 결과,

공기압 주입 전/후 전체 타이어에서 1 psi 이하의 차이가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노즐 탈부착 시 약간의 공기 빠짐과 차량 이동에 따른 공기압 상승 등을 고려했을 때 성능이 생각보다 괜찮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https://youtu.be/fQsTV3kuOMU



이상으로 샤오미 에어펌프 1S 제품의 성능 테스트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기'를 부탁드리며 자감랩 채널을 '구독'하시면 콘텐츠 이용에 편리합니다.


※유튜브 '자감랩' 채널에서 자동차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EC%9E%90%EB%8F%99%EC%B0%A8%EA%B0%90%EC%84%B1%EA%B3%B5%ED%95%99Lab%EC%9E%90%EA%B0%90%EB%9E%A9

 

자동차감성공학LAB [자감랩]

자동차 엔지니어의 취미 생활 공유 (Sharing Automotive Engineer's Hobby)

www.youtube.com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