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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샤오미 에어펌프(공기 압축기) 1S 제품의 성능 테스트에 관한 것입니다.
에어펌프로 설정한 공기압을 타이어에 주입 후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센서(TPMS)의 수치와 비교해 봤습니다.
공기압 주입 전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운전석 앞(37 psi), 운전석 뒤(38 psi), 조수석 앞(37 psi), 조수석 뒤(37 psi)
공기압을 세팅합니다.
저는 고속 주행이 많은 편이라 보통 38~40 psi로 맞춥니다.
공기압 주입 전 현재 에어펌프에서 읽은 공기압 값과 센서 값을 비교해 봤습니다.
운전석 앞 타이어
에어 펌프 값 37 psi vs 센서 값 37 psi (차이 0 psi)
운전석 뒤 타이어
에어 펌프 값 37 psi vs 센서 값 38 psi (차이 1 psi)
조수석 앞 타이어
에어 펌프 값 37 psi vs 센서 값 37 psi (차이 0 psi)
조수석 뒤 타이어
에어 펌프 값 36 psi vs 센서 값 37 psi (차이 1 psi)
공기압 주입 후 표시된 센서 값을 확인해 봤습니다.
운전석 앞(40 psi), 운전석 뒤(40 psi), 조수석 앞(41 psi), 조수석 뒤(41 psi)
테스트 결과,
공기압 주입 전/후 전체 타이어에서 1 psi 이하의 차이가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노즐 탈부착 시 약간의 공기 빠짐과 차량 이동에 따른 공기압 상승 등을 고려했을 때 성능이 생각보다 괜찮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https://youtu.be/fQsTV3kuOMU
이상으로 샤오미 에어펌프 1S 제품의 성능 테스트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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