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자율주행 기술 #3 / 주차 안전 기능 [자감랩]
안녕하세요 자감랩입니다.
자감랩에는 '디테일'이 있다~!
이번 포스팅은 현대차그룹의 자율주행 기술에 관한 것입니다.
현대차그룹의 자율주행 기술에는 주행 안전 기능, 주행 편의 기능, 주차 안전 기능, 주차 편의 기능이 있으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행 안전 기능, 주행 편의 기능에 이어 '주차 안전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주차 안전 기능
주차 안전 기능은 주차 중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때 운전자가 안전하게 반응하게 돕습니다.
1) RVM(Rear View Monitor)
RVM은 주행 또는 주차 중 후방 시야를 표시합니다. 후방 카메라를 이용해 후방 시야와 주차 가이드라인을 보여줍니다. 주차 그리고 트레일러 연결을 위한 후방 Top View를 보여줍니다. 후방의 넓은 시야를 제공합니다.
2) SVM(Surround View Monitor)
SVM은 주행 그리고 주차 중 주변 시야를 표시합니다. 4개의 광각 카메라로 부터 합성된 이미지들로 주변 시야를 다양한 시야 모드로 보여줍니다. 변경 가능한 360˚ 3D 시야를 제공합니다. 차량 주변 시야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3) RCCA(Rear Cross-Traffic Collison-Avoidance Assist)
저속 후진 중 좌/우측으로부터 접근하는 차량에서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합니다. 경고 이후에 출동 위험이 증가하면 자동으로 제동 보조를 합니다.
4) PDW(Forward/Side/Reverse Parking Distance Warning)
PDW는 주차 또는 출차 중 보행자 그리고 차량 주변 물체와 충돌을 회피하기 위해 경고를 제공합니다. 차량 가까이에 있는 보행자 또는 물체까지의 거리는 3단계로 경고합니다.
5) PCA(Forward/Side/Reverse Parking Collision-Avoidance Assist)
주차 또는 출차 중 보행자 또는 차량 주변 물체와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합니다. 경고 이후에 충돌 위험이 증가하면 자동으로 긴급 제동을 보조합니다. 정면/측면/후면 주차 거리 경고를 자동으로 켭니다.
위에서 설명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현대차그룹의 가장 비싼 모델인 제네시스 G90에 적용된 주차 안전 기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주차 충돌방지 보조(전/측/후방) 기능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라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현대차그룹의 자율주행 기술 중 주차 안전 기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기'를 부탁드리며 자감랩 채널을 '구독'하시면 콘텐츠 이용에 편리합니다!
※현대차그룹의 자율주행 기술 중 주행 안전 기능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jagamlab.tistory.com/m/102
※현대차그룹의 자율주행 기술 중 주행 편의 기능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jagamlab.tistory.com/m/103
※현대차그룹의 자율주행 기술 중 주차 편의 기능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jagamlab.tistory.com/m/105
※유튜브 '자감랩' 채널에서 자동차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EC%9E%90%EB%8F%99%EC%B0%A8%EA%B0%90%EC%84%B1%EA%B3%B5%ED%95%99Lab%EC%9E%90%EA%B0%90%EB%9E%A9
※출처: tech.hyundaimotor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