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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최근 저가형 트림이 추가된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모델의 기본 사양 선택 시 가격과 특징에 관한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모델은 '84.5kW 전기 모터'와 '49.0kWh 리튬이온 배터리' 조합의 프리미엄 트림과 '71.1kW 전기 모터'와 '42.0kWh 리튬이온 배터리' 조합의 인스퍼레이션 트림이 있으며 국내 경쟁 모델은 기아의 2025 레이 EV와 EV3입니다. 프리미엄 트림은 기존의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 전기 모터와 배터리 포함 일부 품목들의 사양과 원가를 낮춰 가격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기아 2025 레이 EV 기본 사양의 가격과 특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jagamlab/223619654139
※기아 EV3 스탠다드 기본 사양의 가격과 특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jagamlab/223468592097
가격표
캐스퍼 일렉트릭 모델은 프리미엄과 인스퍼레이션 총 2개 트림이 있으며 판매 가격이 가장 낮은 '프리미엄' 트림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시 2,740만 원입니다. 경쟁 모델인 2025 레이 EV 기본 사양(2,775만 원) 대비 35만 원이 저렴하며 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과의 가격 차이는 250만 원입니다.
구동 방식
2WD(전륜 구동)가 적용됩니다.
외장 컬러
아틀라스 화이트(SAW), 톰보이 카키(TKS), 시에나 오렌지 메탈릭(SRM), 버터크림 옐로우 펄(YLC), 언블리치드 아이보리(NES), 어비스 블랙 펄(A2B) 유광 컬러 6종과 에어로 실버 매트(T4M), 비자림 카키 매트(TKM), 더스크 블루 매트(UMA) 무광 컬러 3종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어로 실버 매트(T4M), 비자림 카키 매트(TKM), 더스크 블루 매트(UMA) 무광 컬러 선택 시 20만 원이 추가됩니다.
휠/타이어
15인치 알로이 휠과 185/65 R15 타이어가 적용됩니다.
내장 디자인
블랙 원톤 컬러의 인테리어와 직물 시트가 적용됩니다.
주요 제원
전장 3,825mm, 전폭 1,610mm, 전고 1,575mm 그리고 축거(휠베이스)는 2,580mm이며 84.5kW 전기 모터와 42.0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조합되어 최고 출력 71.1kW, 최대 토크 147Nm를 제공합니다. 캐스퍼 내연기관 모델의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575mm 축거 2,400mm 대비 전장 230mm, 전폭 15mm 그리고 축거는 180mm 더 깁니다. 전기 모터 최고 출력은 레이 EV의 64.3kW 대비 6.8kW 높고 최대 토크는 동일합니다. 특히 배터리는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적용된 레이 EV와 달리 리튬이온 배터리가 적용되었으며 배터리 용량은 레이 EV의 35.2kWh 대비 6.8kWh 더 큽니다. 레이 EV 모델과 달리 쓸만한 배터리를 적용하기 위해 차체 크기를 키운 것으로 생각됩니다. 서스펜션은 전륜 맥퍼슨 스트럿, 후륜에는 토션빔이 적용됩니다.
표준 연비
공차 중량은 1,330kg이며 공인 전비는 복합 5.8km/kWh(도심 6.5km/kWh, 고속도로 5.1km/kWh),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복합 278km(도심 307km, 고속도로 242km)입니다. 2025 레이 EV 기본 사양의 전비(복합 5.1km/kWh) 대비 0.7km/kWh 높고, 1회 충전 주행거리(복합 205km) 대비 73km 더 깁니다.
자감랩 총평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모델의 기본 사양 선택 시 가격과 특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기본 사양인 프리미엄 트림의 판매 가격은 2,740만 원으로 경쟁 모델인 2025 레이 EV 대비 35만 원이 저렴합니다. 프리미엄 트림에는 MFR(Multi Face Reflection) 타입 할로겐 헤드램프, 15인치 알로이 휠, 10.25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직물 시트, 버튼 시동 & 스마트키, 풀오토 에어컨(오토 디포그, 마이크로 에어필터),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10.25인치 내비게이션 등의 품목이 기본 적용됩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제원입니다. 경쟁 모델인 2025 레이 EV 대비 전기 모터의 최고 출력은 6.8kW, 배터리 용량은 6.8kWh 더 큽니다. 내연기관 모델과 비교 시 전고를 제외한 나머지 길이가 동일한 2025 레이 EV와 반대로 전고를 제외한 나머지 길이를 늘여 차별화를 했습니다. 특히 전장은 230mm, 축거는 180mm나 더 깁니다. 레이 EV가 전형적인 시티카라면 캐스퍼 일렉트릭은 차체 크기와 배터리 용량을 키워 수도권 내 이동이 자유로운 최고 효율의 시티카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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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정보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jagamlab/223552861641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모델의 시승기는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jagamlab/223581450541
※기아 레이 EV 모델의 시승기는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m.blog.naver.com/jagamlab/223298186779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풀옵션 사양의 가격과 특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jagamlab.tistory.com/556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과 기아 레이 EV 기본 사양의 가격과 차이점 비교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jagamlab/223507845293
※유튜브 '자감랩' 채널에서 자동차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com/c/%EC%9E%90%EB%8F%99%EC%B0%A8%EA%B0%90%EC%84%B1%EA%B3%B5%ED%95%99Lab%EC%9E%90%EA%B0%90%EB%9E%A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