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차 비교

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vs 2025 싼타페 하이브리드 기본 사양(깡통) 가격표, 파워트레인, 제원, 연비, 기본 품목 비교

자감랩 2024. 9. 13.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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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국내 대표 중형 하이브리드 SUV 모델인 르노코리아 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와 기아 2025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의 기본 사양 선택 시 가격과 차이점 비교에 관한 것입니다.

르노코리아 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현대자동차 2025 싼타페 하이브리드

가격 비교

▶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테크노, 아이코닉 그리고 에스프리 알핀 총 3개 트림이 있으며 판매 가격이 가장 낮은 '테크노' 트림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시 3,777만 원입니다.

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5 싼타페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프레스티지 플러스 그리고 캘리그래피 총 4개 트림이 있으며 판매 가격이 가장 낮은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친환경차 세제혜택 적용 시 3,880만 원입니다.

2025 싼타페 하이브리드 가격표

파워트레인 비교

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 1.5 터보 엔진, 멀티모드 오토변속기 그리고 듀얼 모터(100kW 구동 모터/60kW 보조 모터) 조합이며 2025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 1.6 터보 엔진, 6단 자동변속기 그리고 47.7kW 구동 모터 조합입니다.

뉴 그랑 콜레오스 vs 2025 싼타페 파워트레인 비교

 

제원 비교

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장 4,780mm, 전폭 1,880mm, 전고 1,680mm, 축거 2,820mm, 공차 중량 1,735kg(19인치 휠, 5인승 기준), 엔진 최고 출력 144마력(@5,500rpm), 엔진 최대 토크 23.5kgf·m(@2,500~4,000rpm), 모터 최고 출력 100kW(@3,400rpm), 모터 최대 토크 320Nm 그리고 시스템 최고 출력은 245마력이며 2025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장 4,830mm, 전폭 1,900mm, 전고 1,720mm 축거(휠베이스)는 2,815mm, 공차 중량 1,865kg(18인치 휠, 5인승 기준), 엔진 최고 출력 180마력, 엔진 최대 토크 27.0kgf·m, 모터 최고 출력 47.7kW, 모터 최대 토크 264Nm 그리고 시스템 최고 출력은 235마력입니다.

뉴 그랑 콜레오스 vs 2025 싼타페 제원 비교

 

연비 비교

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은 복합 15.7km/L, 도심 15.6km/L, 고속도로 15.8km/L(19인치 휠, 5인승 기준)이며 2025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은 복합 15.5km/L, 도심 16.3km/L, 고속도로 14.6km/L(18인치 휠, 5인승 기준)입니다.

뉴 그랑 콜레오스 vs 2025 싼타페 연비 비교

기본 품목 비교

▶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기본 품목

 
▶2025 싼타페 하이브리드

2025 싼타페 하이브리드 기본 품목

 

자갬랩 총평  

지금까지 중형 하이브리드 SUV 모델인 르노코리아의 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와 현대자동차의 2025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의 기본 사양 선택 시 가격과 차이점을 비교해 봤습니다. 두 모델의 가격 차이는 103만 원으로 후발 주자인 뉴 그랑 콜레오스의 판매 가격을 경쟁 모델 대비 조금이라도 더 낮게 가져다는 의지가 엿보입니다. 파워트레인의 구성과 제원을 비교해 보면 뉴 그랑 콜레오스 모델은 구동 모터의 비중이 크고 2025 싼타페 모델은 내연기관의 비중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엔진과 구동 모터의 출력이 합쳐진 시스템 최고 출력은 뉴 그랑 콜레오스 모델이 우위입니다. 차체 크기는 축거를 제외한 전장, 전폭 그리고 전고에서 2025 싼타페 모델이 우위입니다. 가장 중요한 연비는 뉴 그랑 콜레오스 모델이 근소하게 우위입니다. 하지만 공차 중량이 130kg이나 더 가볍고 배기량도 100cc 정도 낮음에도 불구하고 복합 연비가 0.2km/L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점은 아쉽습니다. 뉴 그랑 콜레오스 모델의 연비는 주행 시 구동 모터의 사용 비중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도심 주행 연비는 낮고 고속도로 주행 연비는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데 마치 내연기관 차량들의 연비 특성과 유사합니다. 축거가 길고 고속도로 주행 연비가 가장 높은 것을 봤을 때 뉴 그랑 콜레오스 모델은 장거리 주행에 더 주안점을 둔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본 품목의 구성 중 파워트레인, 첨단 운전자 보조, 내장, 외장, 편의(공조, 시트) 사양에서 뉴 그랑 콜레오스 모델이 우위이고 안전 사양은 10개의 에어백이 적용된 2025 싼타페 모델이 최대 7개가 적용되는 뉴 그랑 콜레오스 모델보다 우위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종합적으로 비교했을 때 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성비가 더 좋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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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뉴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기본 사양의 가격과 특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jagamlab/223518454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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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25 싼타페 하이브리드 기본 사양의 가격과 특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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