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캐스퍼 액티브, 가솔린 1.0 터보 풀옵션 사양 가격표, 외장, 내장, 제원, 연비 리뷰 / 직전 캐스퍼 모델과 비교
안녕하세요 자감랩입니다.
자감랩에는 '디테일'이 있다~!
이번 포스팅은 10월 18일 출시된 현대자동차 더 뉴 캐스퍼 가솔린 1.0 터보 모델의 풀옵션 사양 선택 시 가격과 특징에 관한 것입니다.
더 뉴 캐스퍼 모델은 '가솔린 1.0'과 '가솔린 1.0 터보' 엔진 라인업이 있으며 기아의 레이와 모닝 모델에 있던 가솔린 1.0 터보 엔진 라인업이 삭제되어 현재는 국내 경쟁 모델이 없습니다.
가격표
스마트, 디 에센셜 그리고 인스퍼레이션 총 3개 트림이 있으며 판매 가격이 가장 높은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1,980만 원입니다. 직전 캐스퍼 모델(1,870만 원) 대비 110만 원이 인상되었으며 디 에션셜 라이트 트림은 삭제되었습니다.
선택 품목
인스퍼레이션 트림 선택 시 하위 트림의 기본 품목과 선택 품목이 기본 적용되며 △선루프 △스토리지 △실내 컬러 패키지 선택 품목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스토리지 품목의 가격은 4만 원 인상되었으며 실내 컬러 패키지(베이지/오렌지 브라운) 품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선루프: 40만 원
- 캐스퍼 액티브 Ⅱ: 90만 원
- 액티브 플러스: 50만 원
- 스토리지: 11만 원
- 실내 컬러 패키지(베이지/오렌지 브라운): 15만 원
총 206만 원 추가
외장 컬러
아틀라스 화이트(SAW), 톰보이 카키(TKS), *시에나 오렌지 메탈릭(SRM), 언블리치드 아이보리(NES) *어비스 블랙 펄(A2B) 유광 컬러 5종과 비자림 카키 매트(TKM) 무광 컬러 1종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전 모델 대비 시에나 오렌지 메탈릭(SRM), 어비스 블랙 펄(A2B) 유광 컬러 2종이 추가되었으며 비자림 카키 매트(TKM) 컬러 선택 시 20만 원이 추가됩니다.
휠/타이어
17인치 다크 그레이 알로이 휠과 205/45 R17 타이어가 적용됩니다.
내장 디자인
블랙 원톤, 베이지/오렌지 브라운 투톤(네온 옐로우 포인트) 또는 다크 그레이 원톤(파스텔 오렌지 포인트) 컬러의 인테리어와 인조가죽 시트가 적용됩니다. 라이트 그레이(블루 포인트) 컬러가 삭제되고 베이지/오렌지 브라운 투톤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베이지/오렌지 브라운 투톤 컬러는 선택 품목을 통한 추가가 필요하며 15만 원이 추가됩니다.
주요 제원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575mm 그리고 축거(휠베이스)는 2,400mm이며 카파 1.0 터보 엔진과 4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어 최고 출력 100마력(@4,500~6,000rpm), 최대 토크 17.5kgf·m(@1500~4,000rpm)를 제공합니다. 가솔린 1.0 모델 대비 최고 출력은 24마력, 최대 토크는 7.8kgf·m 더 큽니다. 서스펜션은 전륜 맥퍼슨 스트럿, 후륜에는 멀티링크가 적용됩니다.
표준 연비
공차 중량은 1,065kg이며 공인 연비는 복합 12.3km/L(도심 11.0km/L, 고속도로 14.2km/L)입니다. 직전 모델 대비 공차 중량이 5kg 늘었지만 공인 연비는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풀옵션 사양 가격
기본 가격: 1,980만 원
선택 품목: 206만 원
총 2,186만 원
자감랩 총평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더 뉴 캐스퍼 가솔린 1.0 터보 모델의 풀옵션 사양 선택 시 가격과 특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의 판매 가격은 1,980만 원으로 직전 모델 대비 110만 원이 인상되었지만 지능형 안전 기술, 외관, 편의, 인포테인먼트 사양의 상품성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인스퍼레이션 트림 선택 시 지능형 안전 기술 사양이 강화되고 프로젝션 타입의 Full LED 헤드램프, 17인치 알로이 휠, 1열 풀 폴딩 시트, 2열 슬라이딩 & 리클라이닝 시트,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10.25인치 내비게이션 등의 품목이 기본 적용됩니다. 외장 컬러는 오렌지 메탈릭(SRM), 어비스 블랙 펄(A2B) 유광 컬러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주요 제원은 변경 사항이 없으며 공차 중량이 5kg 늘었지만 공인 연비 또한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엔진 사양 및 최대 성능이 발휘되는 세팅은 경쟁 모델인 모닝, 레이와 동일합니다. 모닝의 부족한 실내 공간, 레이의 높은 전고로 인해 떨어지는 주행 안정성과 낮은 연비가 아쉽다면 대안으로 캐스퍼가 적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기'를 부탁드리며 자감랩 채널을 '구독'하시면 콘텐츠 이용에 편리합니다!
※현대자동차 더 뉴 캐스퍼 가솔린 1.0 터보 기본 사양의 가격과 특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jagamlab/223636536507
※현대자동차 더 뉴 캐스퍼 풀옵션 사양의 가격과 특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jagamlab/223631959373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풀옵션 사양의 가격과 특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jagamlab/223506721094
※유튜브 '자감랩' 채널에서 자동차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com/c/%EC%9E%90%EB%8F%99%EC%B0%A8%EA%B0%90%EC%84%B1%EA%B3%B5%ED%95%99Lab%EC%9E%90%EA%B0%90%EB%9E%A9